보험관리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퀘이커 조회 5회 작성일 2020-12-02 00:13:03 댓글 0

본문

보험 들기 전 꼭 알아야 할 내용 완벽 정리

돈만 내고 그 돈으로 무슨 보장인지도 모르고 일단 가입해왔던 보험!
그렇게 들면 아니 됩니다 ㅠㅠ
꼼꼼하게 보장 확인하고 똑똑하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왕 수진언니가 알려준다!

#보험 #실비 #유수진

연봉 2억받던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설계사 보험의 진실(수익구조,연봉,시험)

안녕하세요 그로잉살롱 대표 송현입니다
오늘은 사람이야기 보험설계사편입니다!
.
이번 인터뷰는 제 친한 친구인데 정말 열심히 보험영업으로 연봉 2억을 벌던 친구였습니다
.
이번에 친구에게 좋은 제의가 들어와 다른 금융계통으로 일을 하게되면서 인터뷰제의를 했더니 흔쾌히 응해줘서 너무 고마웠어요
.
이번 영상내용은 설계사가 나쁘다는것이 절대 아닌 앞으로 가입을 할때 자신이 좀더 잘 알아보고 비교해보는것이 앞으로 보험을 가입함에 있어서 더 안전하다는 영상입니다!
보통 10년이상을 가입해야하기때문에 신중하게 비교해보고 가입하는것이 좋다라는거!
.
재밌게 보시고 좋아요 구독 꾸우우우우우우우우욱

보험설계사 규모 슬림화 시작, 왜? | 보험 트렌드 [금융 영업 트렌드 #5]

#금융 영업 트렌드 05. 보험설계사 규모 슬림화 시작, 왜?

"현재 40만 명 이상의 설계사가 이르면 3년 이내에 20만 명 이하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보험업계의 한 임원이 했다는 이야기인데요. 왜 이런 예측을 했을까요? 보험업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오늘은 이와 관련한 영상입니다. 설계사 규모가 줄어들 수밖에 없는 이유를 3가지로 분석했습니다.

1. 보험 영업 환경의 변화
: 정보의 발달은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설계사를 통해 정보를 얻었던 시대에서 손 안의 모바일을 통해 거의 모든 정보를 얻는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보험설계사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진다는 뜻이죠.
대면 접촉을 통해서만 보험을 가입했다면 이제는 비대면 방식의 가입도 증가할 것입니다. 대면 채널은 여전히 존재하겠지만, 비대면 채널은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큽니다. 은행과 증권이 그랬고, 보험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카카오뱅킹, 카카오증권이 그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카카오뱅킹 계좌가 그 어떤 은행보다 많습니다).

2. 고용보험 이슈는 보험사의 큰 부담
: 특수고용노동자의 고용보험 적용이 사회적 이슈입니다. 현 정부의 중요 정책사항 중 하나입니다. 특수고용노동자의 약 80%가 보험설계사입니다. 과거에는 보험설계사가 실적을 크게 하지 않아도 보험사로는 큰 비용 부담이 없었을 수도 있었지만, 앞으로는 보험회사의 부담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어느 정도 실적을 내는 설계사가 아니라면 보험회사로서는 계약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고용보험 보험료는 본인과 회사가 공동 부담하기 때문입니다.

3. IFRS 17 이슈
: 새국제회계기준이 적용되면 보험사의 주요 지표가 바뀌게 됩니다. 과거에는 보험설계사 수, 수입보험료 규모 등이 중요했다면 바뀐 회계기준에서는 실제 수익성이 중시됩니다. 과거 외형을 중시했다면 앞으로는 사업의 실질 이익을 추구한다는 뜻입니다. 굳이 많은 보험설계사를 둘 이유가 없습니다. 규모가 작더라도 많은 이익을 내는 조직을 선호하게 됩니다.

#설계사규모대폭축소, #고용보험부담, #IFRS17

... 

#보험관리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0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xn--om2b13iwre3tfq9q.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